어느새 날짜가 또 훌쩍 지나갔다. 

2016년의 6월이라니 - 올 한해가 반올려서 반이 지났다니, 믿기지 않는 속도로 시간이 지나간다.


주중에는 도저히 집에와서 컴퓨터를 할 시간이 안나서

주말마다 블로그 업데이트를 하려고 노력하는데, 그 노력이 결실을 잘 맺질 못하고 있다.. ㅜㅠ


지난 주말, memorial day weekend에는 차를 빌려 필라델피아 - 버지니아 - 워싱턴 디씨 주말여행을 다녀왔는데, 곧 1탄, 2탄으로 나눠서 올리려고 한다. 후후. 

그리고 드디어 이번 주말에는 토요일 약속도 안잡고 일부러 블로그 업뎃하려고 비워두고, 남편도 쫓아냈다! 

(결혼하고 더 느끼는건데, 남편이 집에 있으면 내가 혼자 뭘 하기가 여의치가 않다. 다른 분들도 이러세요? 티비를 보거나 요리를 하거나 "같이"하는 것들을 주로 하게 되고, 나 혼자 책을 읽거나 하는건 왠지 덜하게 되더라고요.. )


오랫만의 컴백이니 일단 시작은 천천히 - 

그동안 기억에 남기고 싶었던, 먹었던 것들. 


1. 서울대학교 초코렛 

학교에서 유대인 계열의 동료가 "서울대학교 알아?" 라고 묻길래, 당연히 안다고 했더니 자기가 실험을 도와줬던 한국인이 자기에게 줬다며 같이 나눠먹자고 초코렛을 건넸다. 

서울대학교랑 초코렛이 뭔 상관이지? 했더니.. 


서울대학교에서 ㅋㅋㅋㅋㅋ 초코렛을 만들다니 ㅋㅋㅋㅋㅋㅋ

얘는 대체 어쩌다가 뉴욕까지 왔는가 -

마카다미아가 들어있었는데 생각외로 맛이 있었다! 

기념품이 으레 그렇듯, 느끼한 팜오일 가득한 초코렛일 줄 알았는데 의외로 크림이 들어간 초코렛 맛이라서 놀람.




2. 맨하탄의 독일 정육점, Schaller & Weber 


체코에서 온 친구와 고기 이야기를 하다가 할렘 근처에 좋은 정육점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남편이 늘 미국 소세지는 성에 차지 않는다고 하던게 기억나서 (나의 제한된 주관적인 경험담: 독일어권 사람들은 입버릇처럼 미국의 소세지와 맥주가 시원찮다고 한다) 정보를 받아서 보니 Upper east에 위치한 독일 정육점이었다. 좀 더 알아보니 - 맨하탄 내의 크고 작은 모든 비어하우스에 거의 독점 공급을 하고 있었고, 뉴저지, 버지니아 디씨 멀게는 서부까지 공급을 하는 어마어마한 정육점이었다! 그러니 맨하탄의 어디 독일/오스트리아 음식점을 가더라도 실상은 같은 소세지를 먹고 있다는 놀라운 사실. 맨하탄 독일 식당끼리 소세지 맛 비교하지 말자. ㅎㅎ 


www.schallerweber.com 납품하는 맨하탄의 레스토랑들



사사가 사랑하는 Stiegl슈티글 (짤츠부르크 소재, 오스트리아 최대의 맥주회사)도 팔길래 냉큼 두어병 사와서 

Frankfruter를 삶아, 매콤한 겨자와 함께 냠냠. 크으- 가격 생각 않고 마음껏 먹을 수 있으니 아주 좋다. 대 만족!



새삼스레 Schaller & Weber을 우연찮게 마주치고 그 위엄을 다시 느낀 곳은, 맨하탄의 거리 축제였다.

옷 반품하러 마실 나갔다가 우연히 마주친 길거리의 축제. 

날이 좋아지는 봄/여름 즈음에 주말이면 맨하탄 곳곳에서 아래의 사진과 같이 경찰의 교통 통제 아래 노점상들이 늘어서며 길거리의 흥이 오른다. 




사사와 함께 사람들을 헤치며 양 옆의 부스들을 구경하며 걷다가, 독일 소세지를 판다는 German bratwurst 스탠드를 보고 사사가 Frankfruter한개를 사왔다. 받은 프랑크푸르터 위에 부스에 비치된 머스타드 소스를 뿌리려던 찰나, 머스타드 소스 병에 "Schaller & Weber"이 찍혀있는게 아닌가...... 


그 뒤를 보니 그릴에 올리기 위해 꺼내는 소세지들이 Schaller Weber 마크가 찍힌 박스에서 나오고 있었다. 

이 정육점은 대체 뭐지.. 독일 소세지계의 마피아인가...





직접 맛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Schaller & Weber 공급 레스토랑 목록:

http://www.schallerweber.com/find-buy/restaurants/


집에서 맘껏 해먹어버리겠다 하는 분들을 위해..


Schaller & Weber 공급 슈퍼마켓 목록:

http://www.schallerweber.com/find-buy/stores-retailers/

뉴욕에서는 Fairway Market 전 매장에 납품된다고 하네요. 훗훗. 








'life 오늘은 뉴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면탐구] 환상 속의 그대  (10) 2016.03.28
2016년, 뒤늦은 새해 목표  (3) 2016.03.12
뉴욕에 들이닥친 눈보라, Jonas  (7) 2016.01.24
독감에 골골골  (0) 2016.01.20
[샌디에고 2/2] 놀러간? 기록  (2) 2016.01.05
Posted by 민들레_ :